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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제목 외곽순환 고속도로 관련
글쓴이 이형구 날짜 2003-01-12 오후 5:43:00
IP Address 211.178.50.165 조회 /추천 1622/254
현재 외곽순환 고속도로의 개통 상황를 보면 의정부주위 지역을 제외한 거의 모든 구간이 개통이 되어 사용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정부 구간을 보더라도 상당부분 진척이 되어 있고 터널을 제외한 부분은 교각까지 전부 세워져 있는 상태 입니다.

또한 제가 알기로는 외곽순환 고속도로는 현 시점에는 완공이 끝났어야 하며 현재도 상당히 늦어진 상태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3개월을 더 연장한다는것은 엄청난 국고의 손실을 불러올뿐 아니라 그만큼 경기 북부발전에 저해가 되는 행동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외곽순환 고속도로의 사패산 터널 부분을 반대하는 분들은 자연보호를 목적으로 반대를 하고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분들의 주장은 북한산은 국립공원이므로 손을 대서는 아니되고 작은 야산들을 절개해서 도로를 내자고 하십니다.

그러나 이는 커다란 모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이라 함은 국 립공원뿐 아니라 이름모를 야산의 나무와 풀, 꽃동 모든것이 소중한것입니다.

국립공원은 야산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다고 말씀 하시는것은 사람을 따지면 국회의원 목숨 하나를 살리기 위해 서민 여러명을 죽일수도 있다는 무서운 말과 같다고 봅니다.

사람이 지휘 고하를 막론하고 생명이 소중하고 법앞에 평등 하듯이 모든 자연은 같은 맥락으로 보아야 한다고 봅니다.

나무가 산소를 만들어 내는 것은 그 나무의 습성이지 국립공원에 있는 나무라서 산소를 만들어내고 야산에 있는 나무는 일산화탄소를 만들어 내지는 않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절개보다는 터널을 뚫는 것이 산림의 회손도 적고 오히려 자연보호 차원에서는 터널 공법이 훨씬 낳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또한 북교계의 분들이 자연보호를 위해 북한산에 터널을 뚫어서는 안된다고들 말씀을 하시는데 이는 분명히 이기적인말에 불과할 것입니다.

불교계에서 자연을 보호하고 사랑한다면 산에 있는 절로 통하는 모든 도로의 아스팔트 및 시멘트부터 걷어 내시고 자연보로를 주장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산은 자연 및 동물들에게 돌려주고 산에서 내려 오십시요..
산에 살면서 절을 증축하며 산림을 훼손하고 절에 다니기 편하게 산을 절개해서 도로를 내고 매연을 내뿜으며 차를끌고 다니고 연료로 사용하기위해 장작을 사용하는 모든 행동은 자연을 훼손하는 행동이 아닌지요?
이렇게 생활을 하면서 자연보호를 외칠수 이을까요?

모든분들이 인식하고 있으시겠지만 우리나라가 급속적인 발전을 이룰수 있었던것은 우리나라를 종단하는 고속도로 덕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처음 고속도로를 설계해서 만들 고자 했을때 많은 분들이 반대를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를 무릅쓰고 고속도로를 내자 우리나라의 많은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고속도로는 그야말로 우리나라 교통 흐름의 동맥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맥이 흘러야할 곳으로 흐르지 못한다면 이는 분명히 동맥경화에 이르러 시름시름 앓게 될 것입니다.

또한 외곽순환 고속도로라는 동맥을 끊어놓고 국도라는 실핏줄로 연결을 한다고 하면 얼마 버티지 못하고 터져버리고 말 것입니다.

다른 분들도 현 노선의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가 경제성에 있어서는 제일 타장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다만 국립공원자락을 손대지 말자 하는 것인데요 국립공원이라 함은 있는 자연을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말을 붙이는 것이지 국립공원이라고 해서 나무 한그루가 타 야산의 나무 10그루의 기능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국립공원이라는 시야를 놓고 보시지 마시고 현 노선의 경제성 및 절개를 했을경우 산림의 훼손면적, 택지개발지구로의 도로때문의 소음 및 분진의 민원 국토 이용의 효율성등을 꼼꼼히 따져본다면 현노선을 조속히 개통하는 길의 대안은 있을수도 없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제발 국립공원이라는 팻말을 눈앞에 놓고 바라보지 마시고 한발짝 멀리 떨어져서 전체를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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