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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제목 사패산터널은 자연보호이며 환경친화이다.
글쓴이 김진환 날짜 2003-01-12 오후 8:00:00
IP Address 211.171.238.114 조회 /추천 1626/255
의정부에 사는 한 소시민입니다.
누구보다도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며 불교에 애정을 가진 평범시민입니다.

우리는 꿈을 먹고 살지요.
아름다운 금수강산에서 산좋고 물좋은곳 공해없고 안늑한 친환경적인 전원도시에서 풍광좋은 전원풍의 마을에서 살기를 꿈속에서 그려봅니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산업화가 가저온 오늘의 이땅에서 필연적으로 살아가야만하는 우리에게 이 꿈은,꿈속에서만 헤매일뿐입니다.

좁은국토,세계2-3위되는 높은 인구밀도를 가진 이땅에서 그래도 잘살아보겟다고 발버둥치며 산업화를 이룩하였으며 세계11번채의 수출통상국가를 이룩하였습니다.

이런과정에서 국토의 70%가 산지로 되여잇는나라,개발없이 우리가 살아갈수 잇나요?
물론 시계바늘을 꺼꿀로돌여 옛날로 돌여 개나리봇침메고 집신신고 오솔길 돌고 돌아 나귀등에 물건실고 한양천리 세월아 네월아 하고 갈수만 잇나요?

이지구상에 문명한나라 선진국가 치고 고속도로 없는 나라 보았습니까?
국토가 좁든 광활한 나라이건 고속도로는 강을 건느고 산을 뚫고 지나갑니다.
스위스의 알프스산 에도 고속도로는 산을 뚫고 지나갓으며 이나라에는 수백개의 터널이 뚫린지 오래되엿으며 지금도 세계적인 복지국가입니다.
땅이넓은 미국은 어떻습니까? 그랜드 캐니온은 자연그대로 처녀지로 방치되엿나요?
캘리포니아 국립공원내의 redwood 수천년된 원시림 믿둥에 턴널을 만들어 차가 지나다니는겄을보았습니다.

물론 북한산 자락 사패산도 명산은 명산임을 인정합니다.그런데 명산은 절대로않된다 불교계의 수행공간이 있어 않된다.그러면 우리나라 고속도로 평지에만 건설 되였습니까? 30%박에 않되는 평지에 말입니다.

사람이 살기위해 사람을 위한 길이라면 자연도 사람을 위해 활용 되야 합니다.
어쩔수 없이 산업화된나라 좁은 국토에서 4천5-6백만명이 바글대며 살아가야만 하는데 자동차를 않타고 기차를 않타고 비행기를 않타고 살아갈수 있는 묘책이 있습니까?

서울외곽고속도로는 10 수여년전부터 계획되여 이미 70%는 완성되여 활용중이며 나머지구간도 2년전부터 착공되여 이미 공사는 많이 진척되였으며 소위말하는 자연회손도 돼버렸습니다.
이제와서 백지화다 노선변경이다 하는 말은 누구를위한 발상이며 일을 이렇게 해도 되는겄입니까?
참으로 이땅에사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가슴아프게 생각합니다.

끝으로 고속도로는 최소의 환경파괴로 최대의 효율을 보아야 합니다.
현여건상 현노선 이외의 우회노선은 전문가 집단의 말처럼 대안이없습니다.

부득이 필요한 길이라면 말입니다.

국민과함께하는정부라면 소수의 힘있는집단의 요구보다는 다수의 소시민의소리에 집단도 단체더 없는 전체 국민의 생활인들의 목소리에 더더욱 귀를 기우려 주시길 갈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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