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노무현이야기
기본사항
약 력
 
인사말
희망 이야기
일 정
동영상
언론인터뷰
 


Home > 노무현 > 무현뉴스 > 글 내용보기

글 제목 이회창 후보의 경선시 대전충남 공약 기사
글쓴이 운영진 날짜 2002-12-15 오후 3:32:00
IP Address 211.38.128.222 조회 /추천 3949/227
지역 개발 공약비교 - 대전일보 1997년 7월 17일

대전충남지역 대의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한 신한국당 경선후보들의 지역개발공약들이 쏟아졌다. 후보들은 대전충남지역의 열악한 경제구조 해소와 갖가지 지역개발 처방전을 공약으로 내놓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정부제3종합청사 이전문제와 대덕연구단지의 개발등을 단골메뉴로 내세웠다.
이회창후보는 대전충남지역이 우리나라 제2의 수도권이라고 전제한 뒤 "정보통신시설, 행정타운의 기반시설을 완벽하게 구비하여 대전을 제2의 행정수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도모토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후보는 "백제문화를 복원하고 보전하여 국제적 관광지로 개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대덕연구단지를 기술축적의 원천지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신한국 경선후보 지역발전 공약내용 - 중도일보 1997년 7월 17일

연고부각 "대전발전" 한목소리 - 특허법원 유치, 정보산업단지 조성 등 '장밋빛' 나열

신한국당 대통령후보 경선 대전충남합동연설회에서 각 후보들은 대전충남에 대한 연고를 부각시키면서, 각종 지역발전 공약을 밝혔다.
대부분 후보들은 충청권이 충절의 고향임을 강조하면서 정부 3청사 입주로 대전이 국가행정의 중심지로 부상됨에 따라 경제, 과학, 문화의 중심지로도 발전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회창 후보는 대전이 제2의 행정수도로서 행정기능 뿐만 아니라 경제문화의 중심지가 되도록 하겠다면서, 백제문화를 재현해 과거 찬란했던 문화의 원류를 국밈ㄴ앞에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과학기술패권시대에 대덕연구단지를 통해 테크노파크를 유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프린트버전 보기 E - 메일로 보내기 추천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