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노무현이야기
기본사항
약 력
 
인사말
희망 이야기
일 정
동영상
언론인터뷰
 


Home > 노무현 > 무현뉴스 > 글 내용보기

글 제목 청와대 정책실장 이정우 내정 등 추가 인선 [연합뉴스2/23]
글쓴이 운영진 날짜 2003-02-23 오후 9:34:00
IP Address 211.192.232.24 조회 /추천 7132/255
(서울=연합뉴스) 김현재기자 = 노무현(盧武鉉) 대통령 당선자는 23일 신설되는 청와대 정책실장(장관급)에 인수위 경제1분과 간사인 이정우(李廷雨) 경북대교수를, 국가안보 보좌관에 라종일(羅鍾一) 주영대사를 내정하는 등 청와대 비서실 인선을 사실상 완료했다.

이로써 새정부 청와대는 비서실 전반과 정무분야를 책임지는 문희상(文喜相) 비서실장과 경제.정책분야의 이정우 정책실장, 외교안보통일 분야의 라종일 국가안보 보좌관의 3각 체제가 구축됐다.

노 당선자는 외교 보좌관에는 반기문(潘基文) 전 외교부 차관을, 국방 보좌관에 김희상(金熙相) 전 국방대학교 총장을 내정했다.

또 신설되는 정책수석에는 권오규(權五奎) 조달청장을, 정보과학기술 보좌관에는 김태유(金泰由) 서울대 교수, 사정비서관에 양인석(梁仁錫) 변호사, 제2부속실장에 김경윤 숙대 강사를 각각 내정했다.

인수위 정순균(鄭順均) 대변인은 인선배경에 대해 "이정우 내정자는 인수위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다면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면서 "정책실을 개혁적으로 이끌겠다는 당선자의 뜻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라종일 내정자의 경우 학자시절부터 당선자와 오랜 정책조율을 해왔고, 가치와 철학을 공유해왔다"고 밝히고 "반 내정자는 정통 외교관리로서 유능한 차세대 외교관리로 꼽히고 있고, 김희상 보좌관은 햇볕정책의 지지옹호자로 내외의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권 내정자는 관료중 최고 엘리트로 가장 개혁지향적 인물로 꼽히고 있으며 모든 경제부처에 추천대상자로 올라왔다"고 밝히고 "김태유 내정자는 과학기술 분야에서 소신을 갖고 정직한 행정을 펼 분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린트버전 보기 E - 메일로 보내기 추천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