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Home > TV토론 리뷰>다시보기

[12/11] 강원대생 이새암 양 TV 찬조연설

작년까지만 해도 제가 지방대생이란 걸 별로 못 느끼고 살았는데요, 올해는 다르더라구요. 취업할 때가 되니까, 괜히 후회가 되더라구요. 아, 그때 엄마가 그냥 집에서 학교 다니라고 달래도 모른 척하고 서울 가겠다고 버틸 걸.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솔직히 취업할 때 지방대생 차별이 이만저만 심한 게 아니거든요. 영어도 잘하고 공부도 열심히 했는데, 서류전형에서부터 탈락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12/8] 노무현 후보 연설 ④ 부강한나라 - 경...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이 신동북아시대를 주도해서, 한반도의 평화와 변영을 이끄는 중심국이 되느냐, 아니면 다시 주변국으로 후퇴하느냐의 선택입니다. 이 노무현과 함께 신동북아시대의 중심국가, 부강한 대한민국,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12/8] TV 찬조연설 가수 신해철

립싱크가 싫다면 라이브로 노래하는 사람들을 자기 발로 찾아다니고 박수를 보내야 없어지는 것이지 그들을 욕하고 손가락질 한다고 없어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정치가 싫다고 팔짱끼고 앉아 욕한다고 해서 바뀌는건 하나도 없습니다. 적극적으로 나서고 투표장에서 힘을 발휘할 때야 세상은 바뀔 수 있습니다.
[12/6] TV 찬조연설 김원웅 개혁당 국회의원

국민여러분! 다가오는 12월 19일에는 이완용이 성공하는 사회가 아니라 안중근 열사가 성공하는 역사를 만들어 주십시오. 기회주의가 아니라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어 주십시오. 좌절하는 노무현이 아니라 승리하는 노무현을 만들어 주십시오. 그래서 새로운 정치,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 주십시오.
[12/7] 노무현 후보 연설 ③ 새로운 정치

국민 여러분 ! 이미 새로운 정치는 시작됐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움직이고 계십니다. 낡은 정치와 결별하라고 요구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제가 대통령 후보가 된 거 아닙니까. 제가 대통령이 되면 우리나라의 낡은 정치는 청산됩니다. 국민들이 정치의 주인이 되고, 정치인들은 국민들을 위해 일하는 진정한 국민주권의 새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우리나라 정치에 새 역사가 쓰일 것입니다.
[12/6] 노무현 후보 연설- ② 부강한 나라

남북한간의 교류협력이 단절되어선 안됩니다. 북한이 예뻐서가 아닙니다. 북한을 곧이 곧대로 믿어서도 아닙니다. 우리가 북한과 교류, 협력을 중단하는 순간 우리민족의 생존이 걸린 남북관계의 주도권이 남의 손으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12/5] TV 찬조연설 영화배우 문성근

저는 노무현 후보를 볼 때마다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습니다. 보통의 가정, 평범한 시절을 보낸 사람이 이렇게 국민들의 희망이 될 수 있다니! 우리 서민들은 권력이나 빽이 없다는 이유로 얼마나 많이 좌절해 왔습니까? 그가 만약 이회창 후보처럼 떵떵거리는 집안의 자식이었거나, 비단 길을 걸으며 출세했다면 저는 그에게 아무런 감흥을 갖지 못했을 것입니다. 저는 굳은 소신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서 여기까지 온 노무현 후보를 보면서 "연기라도 나는 저렇게 못하겠다"고 느낍니다.
[12/4] 노무현 후보 연설- ① 새정치

지난번 국민경선때 많은 부모들이 어린아이를 데려왔길래 왜 데려왔냐고 물었습니다.그랬더니 희망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지금도 그 아이의 얼굴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설사 어른들에게 거짓말을 할 지라도 아이들에게만은 거짓말을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12/4] TV찬조연설- 부산 자갈치 아지매의 노...

노무현 후보의 첫 찬조연설원으로 나선 이일순씨는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50년 가까이 살고 있는 "자갈치 아지매"이다. 이일순씨는 선거때마다 늘 1번만 찍다가, 대구에서 대학교를 다니는 둘때딸이 "우리같은 서민이 대접받는 사회를 만들 후보는 노무현 뿐"이라는 말을 듣고 노무현 후보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한다.
MBC 정책방송연설 ⑤ 정치개혁 [11월 26일]

"정몽준 후보와 저는 후보를 단일화했습니다" "이땅에서 반칙과 야합의 정치, 지역과 색깔로 국민을 갈라놓는, 분열과 대립의 정치를 청산하겠습니다" "화합과 통합, 희망과 꿈을 주는, 젊고 새로운 정치문화를 창조하겠습니다" "정치인을 위한 정치 돈 정치, 그리고 지역주의 정치는 반드시 청산하겠습니다" "오는 12월 19일, 젊고 새로운 정치의 시대를 여는 역사적 과업을 국민여러분께서 이루어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1][2][3][4]▶▶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관리자 / mail to 노무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