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회원게시판
베스트 뷰
제안비평
 
내가 쓴 뉴스
노무현과 나
언론에 말한다
정치 비판
정책 제안
지구당 뉴스
시민사회단체 뉴스
전체 뉴스 목록
 
Top 칼럼
전체 칼럼니스트
독자와의 대화

 

  Home > 웹진 > 네티즌 칼럼 > 일모도원의 오징어 > 낮은 풍경


일모도원의 오징어의 낮은 풍경
내겐 기쁨이 되는 한나라당
아.. 드디어 한나라당에서 당선무효소송을 제기했다. 인터넷에 떠도는 족보없는 한쪼가리 글이 패배를 감당하지 못하던 열혈 노장들의 가슴에 불을 지르고, 급기야 말로만 정치참여하던 이들의 무거운 엉덩이를 들어올려 당사를 점거하고 거대야당 한나라당으로 하여금 전국민에게 기쁨을 주는 한 길에 나서게 했다.

제발 기득권 유지를 위한 서청원 일당의 내부단결용 이슈로 그치지 말고 그 뜻을 크게 펼치기 바란다.

한나라당의 당선무효소송을 환영한다!!!

1. 한나라당이 당의 기존 정체성을 버리고 새로운 정체성을 시도하는 노력을 환영한다. 역대 대선중 가장 다이내믹하고 버라이어티하고 서스펜스하고 거.. 뭐시냐 익사이팅까지 했던 16대 대선이 끝난 후 정신적 공허감에 고통을 호소하는 국민들을 위해 흥미진진한 뒤풀이 마당을 마련해 준 점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한나라당은 대국민 엔터테인먼트 정당으로서 튼튼히 자리잡아주길 바란다.

2. 노무현 당선자의 입지를 강화시켜 주려는 줄서기 노력에도 환영의 뜻을 표한다. 서민 대통령을 초당적으로 옹립하려는 시대착오적인 발상의 그림자가 비치기는 하나, 국민통합에 감화되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교과서에 기록할 만하다. 환영한다.

3. 경제활성화에 용왕매진하는 솔선수범을 환영한다. 하나마다한(?) 재검표 작업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국민 부담, 혈세도 아닌 한나라당이 부담하겠다고 자청함으로써 재검표에 투입되는 일자리 창출과 화폐유통에 기여하겠다는 자세를 높이 산다.

4. 신뢰가 싹트는 사회를 위한 일보전진의 자세를 환영한다. 인터넷에 떠도는 글들, 특히 한나라당 게시판을 통해 유포되는, 한나라당 IP로 유포되는 내용의 실체를 증명하는 소중한 기회로 삼으려는 노력에 감사할 지경이다. 앞으로 국민들이 출처와 작성자의 정보만 가지고도 개구라임을 판별할 수 있도록 좋은 선례를 만들기 바란다. 사실, 조중동은 구라라는 상식만으론 좀 부족했던 것 같다. 피해야할 정보의 소스를 리스트화한다면 IT강국만의 자산으로 삼을 만하다.



허나, 이러한 순기능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미적지근하고 꾸리한 자세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1. 남경필 대변인은 대선기간 보여주었던 의연하고 확신에 찬 자세를 보여달라. "오늘도 압승입니다" 사실과는 관계없더라도 그 얼마나 확신에 차고 단호하였던 자세인가. 표를 깍아먹든 혐오감이 들든 상관없이 한나라스러움을 한껏 보여주었던 호연지기를 보여달라. "우리당은 정치적으로는 노무현(盧武鉉) 대통령 당선자에게 당선무효라는 얘기를 한 적도 없으며 할 생각도 없고 당선자의 권능과 지위를 인정한다. 다만..." 다만이 뭐냐 다만이!!! 남경필 대변인, 왜 이리 야간가... 야가기는... 엔터테인먼트 정당으로서의 환골탈태하는 결의에 찬성하지 못하겠다는 건가 뭔가? 각성하라.

2. 중앙 선관위도 일부 지역 운운하는 구시대적 작태를 당장 중지하라. 경제적 파급효과와 전국민 엔터테인먼트를 위해서 전국적으로 두번이든 세번이든 재검표를 실시하라. 대선전부터 한나라당 줄서기한 것을 전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니까 이제라도 한나라당 재정을 생각하는 작태를 벗기바란다.

3. 조중동 거대신문사들은 축소 보도하는 구태의연함을 버려라. 1면에 대서특필하고 쌍따옴표로 한나라당 주장을 타이틀로 뽑는 유구한 전통의 편집술을 다시한번 보여달라. 갑자기 잘하려고 하면 권언유착의 혐의를 벗어날 길이 없으니, 지조와 심지를 보여주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서청원 일파의 돌파성 이벤트라고 축소 폄하하면서 한나라당 개혁성향 의원들이 탈당, 분당, 신당창당을 모색할 경우 매국적 행위로 비난받고 국민적 저항에 처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

500자 짧은 답변 달기

2 참으로...
전국에서 모두 재검표,재재검표를 했어야 헀는데...
참 아쉽다. ㅠ ㅠ.
한돌(2003-02-02)
1 이무슨! 개소리인가? 멍멍멍
난! 너무나불안하다,
나라운영은 장난이아니란다,
가장이흔들리면가정이깨지고,자식이속석이면잡아주면되는데...
너무나위험한 모험이다,
나라를상대로말이다,
과연 그럼 젊은이들이좋아하는 연예인이나오면 대통련되겠네
당선자의 순수지지세력이얼마나될까?
너무어쩌구니없는일이지만 나라를위해 협조해야되지않는가?
주정뱅이(2003-01-01)
◀◀[1]▶▶
작성자
email
답변내용
암호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