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회원게시판
베스트 뷰
제안비평
 
내가 쓴 뉴스
노무현과 나
언론에 말한다
정치 비판
정책 제안
지구당 뉴스
시민사회단체 뉴스
전체 뉴스 목록
 
Top 칼럼
전체 칼럼니스트
독자와의 대화

 

  Home > 웹진 > 네티즌 칼럼 > 일몽의 함께 이 길을 > 칼럼방


일몽의 함께 이 길을의 칼럼방
녹취록
원 세상에 어떻게 전과 6범을 수사에 참여시킬 수가 있습니까? 죄인이라면 징벌의 차원에서 호되게 다루어야지, 죄인이 수사관들과 같이 지내면서 특별 취급을 받을 수가 있나요. 네? 뭐라구요? 민주국가일수록 징벌의 차원이 아니라 교화의 차원에서 형을 집행한다구요? 아, 그 사소한 말꼬리 잡고 늘어지지 맙시다. 어차피 그게 핵심이 아니니까.

어찌 됐든 전과 6범의 말을 수사에 참고를 한다는게 쪽팔리는 일 아닙니까? 어떻게 그런 자의 증언을 토대로 나온 수사기록을 가지고 재판을 한단 말입니까? 도대체 법관님들을 어떻게 보는 겁니까? 대한 민국 법관은 지엄한 존재에요. 한 동안 군인 출신들에게 눌려지냈지만, 이제는 다수당 대통령 후보까지 법관 출신 아닙니까? 법관이라는 건 일반인들은 고개 빳빳이 들고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불경죄로 다스려야 하는 그런 최상류층이라구요. 그런데 전과자 출신의 증언을 토대로 재판을 하라니... 이거 영 위엄에 손상주는 일 아닙니까?

더군다나 병역 기피 시켰다고 의심 받는 사람들이 누굽니까? 우리나라 최상위층 이른바 메인 스트림들이에요. 이건 옛날 식으로 치면, 3정승, 6판서를 배출한 명문 대갓집 양반을 재판하는데, 평민도 아니고, 천민의 증언을 토대로 재판하는 거나 마찬가지라구요. 옛날 같았으면, 양반들 송사에는 천민은 얼씬도 못해요. 이거 참... 쟁쟁한 어르신들이 병역 비리니 뭐니로 재판 받는 것만도 하늘이 뒤집힐 노릇인데, 재판정에서 전과자 증언을 놓고 맞네 틀리네를 따지게 생겼으니...

사실 따지고 보면 병역 기피가 뭐가 그리 큰 죕니까? 탈세를 하네, 어쩌네 하지만, 있는 사람들 마지못해 내는 세금도 절대 액수로 따지면 가난한 사람들보다는 많이 낸다구요. 가난이 무슨 특권이라구 아예 갑근세도 안 내는 사람도 있는 세상인데... 그런식으로 없는 사람은 몸으로 때우고, 있는 사람은 돈으로 때우는 것 아닙니까? 네? 뇌물로 주는 것은 돈으로 때우는 중에도 가장 저질의 범죄라구요? 뇌물 주면 그 돈이 다 어디가요? 결국 나라 살림에 보탬이 되는 것 아닙니까? 우리한테 뇌물 받은 사람이 큰 집 사면 그걸로 건설 경기 좋아지는 거고, 사실 그렇게 뇌물 받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우리나라에서도 대형차가 팔리고, 그러다 보니까 국제 경쟁력도 생긴거지, 그런 검은 돈 안 돌아다녔으면, 아직도 에쿠우스 같은 차 못 만들어요. 맨날 포니나 만들고 있었겠지. 무슨 말을 그렇게 뻔뻔스럽게 하냐구요? 아 이 양반아 뻔뻔스러우니까 돈도 벌고, 높은 직위에도 가고 한 거지! 높은 사람 뻔뻔한 거야 당연한 거 아냐! 당신도 억울하면 돈 벌고, 출세하라고! 원 지 못난 건 모르고 엉뚱한데 화풀이 하네!

뭐 그런 건 다 접어두고라도, 어쨌든 죄인의 진술은 신빙성이 없어요. 뭐요? 미국도 그렇게 한다고? 에이 웃기지 마쇼. 우리 특권층의 영원한 마음의 조국 선진 미국이 그렇게 할 리가 있나? 진짜라구요? 마피아 같은 단체들 수사할 때는 증언하는 조건으로 형도 경감해주고 그런다구요? 아 이 양반이 보자보자하니까 말을 막하네. 그럼 우리가 마피아란 말야? 아 이 양반아 마피아가 다수당 대통령 후보 내는 것 봤어? ( 너 잘 걸렸다 ) 이거 영 대화가 안 되는 구만. 나라의 지도계층을 마피아로 몰아붙이니, 그런 막말하는 쌍것들하고 대화 못 하겠구만!!! 뭐? 마피아라고 한 적 없다구? 좀 전에 마피아라 그랬잖아. 우리가 마피아라서 범죄자를 증인으로 쓴다며?

뭐야? 야 이 sibal놈아. 거기서 죄선일보는 왜 나와? 뭐? 죄선식 왜곡이라구? 말꼬리 잡아 논점 흐리기라구? 임마 너도 죄선일보 봐바 얼마나 재미있고, 유익한데. 개들은 메인 스트림이 누군줄 알고 깍듯하다고. 신문이 그래야지. 돈 내고 보는 신문인데, 돈 있는 사람에게 깍듯해야 보고 돈 내는 거지. 그게 뭐가 문제야? 그래 그래 좋아. 그건 논점이 아니니까 일단 덮어두고 가자고. 그런데 마피아라고 한 것부터 사과하고 다시하자고.

마피아라고 한 적은 없고, 범죄 은폐 수준이 그 정도라서 할 수 없다고? 그래서 마피아 수사하듯이 하지 않으면 수사가 힘들다고? 무슨 이야기야? 당신도 우리 메인 스트림들이 힘이 있다는 건 인정한다는 거야? ( 음. 이건 기분은 좋군 ) 뭐야? 죄의식이 전혀 없어서 범죄를 무조건 은폐하려고만 한다고? ( 괜히 기분 좋아했네. ssibal ) 그럼 결국 마피아라고 한 것 맞잖아!!! 얼른 사과해 사과 안 하면 더 이상 대화 못 해.

뭐? 대화 안 하려면 마음대로 하라고? 그냥 그 자식 증언 토대로 수사하겠다고?

야 이 겁대가리 없는 놈들아. 니들이 그러고도 멀쩡할 것 같아? 몇 달만 지나면 죄다 창자를 뽑아버릴거야!!! 니들이 미국 이야기하는데, 마피아 원조인 이태리에서는 어떻게 됐는지 알아? 검사가 몇이나 죽었는지 알아? 깨끗한 손인지 뭔지 하려면 집에서 좋은 암웨이 비누로 지 손이나 열심히 닦을 일이지, 괜히 특권층 건드리다가, 폭탄 터져 죽은 놈, 교통사고로 죽은 놈, 총 맞아 죽은 놈, 한 두 놈이 아니라고. 다, 죽으면 저만 불쌍한 거야. 가족 생각은 안 하냐? 정신차려. 창자 뽑혀 죽기 전에.

오늘 아침에 들었지? 한 놈만 골라서 팬다고. 재수 없이 니가 그 시범 케이스에 걸리면 너만 괴로운 거야.

그러지 말구, 우리와 협조하며 잘 지내 봅시다. 다 좋은 게 좋은 것 아냐. 좀 있다 우리가 집권하면 우린 다 신세 갚음 한다구. 뭐 이보다 사소한 것 눈 감아주고도 공천 따내고 다 그러잖아. 우리는 갚을 건 확실하게 갚는 사람들이리구.


아 웃으시네. 그래요. 그렇게 협조하며 좋게 지내면 서로 좋잖아. 뭐 그게 아니라고? 어이가 없어서 웃는다고? 야 임마. 너 뭘 믿고 까불어? 쥐도 새도 모르게 날아가려고!!! 뭐? 쥐도 알고, 새도 알게 된다고? 어떻게? 뭐!!!!!! &*^%&$#$&%*##!!*&^(&%*^* 녹음하고 있다고? 녹취록이 인터넷에 뜰 거라고?

야. 저 saggi 잡아. 못 나가게 막아. 녹음기 탈취해야돼. (우당탕 쿵탕 우지끈 뚝딱 쨍그랑... )

<사족>

무슨 이야기냐구요? 어느 나라 이야기냐구요? 어젯밤에 하도 진짜 같이 생생한 꿈을 꿔서, 꿈 속에서 녹취한 내용이에요.

500자 짧은 답변 달기

작성자
email
답변내용
암호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