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회원게시판
베스트 뷰
제안비평
 
내가 쓴 뉴스
노무현과 나
언론에 말한다
정치 비판
정책 제안
지구당 뉴스
시민사회단체 뉴스
전체 뉴스 목록
 
Top 칼럼
전체 칼럼니스트
독자와의 대화

 

  Home > 웹진 > 네티즌 칼럼 > 미둥의 횡설수설 > 칼럼방


미둥의 횡설수설의 칼럼방
노하우 홈쇼핑 센터를 아시나요?
노하우 홈쇼핑 센터를 아시나요?


노하우(http://10.110.34.96)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입은 완전무료라고 하지만 가입하면 어쩔 수 없이 돈을 쓰게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영업사원까지 해야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는 자기 돈 쓰면서도 미안한 마음이 드는 이상한 곳입니다.


이곳에선 파는 물건은 물질적인 상품이 아니라 정신적인 상품이라서 그 가격도 사용자가 정하기 나름입니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희망', '양심', '감동' 뭐 이런 것들을 파는 곳입니다. 여긴 분명 종교사이트가 아닌데, 진지하게 자신을 돌아보며 회계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되기도 합니다.


영업사원은 규정에 없습니다. 기본 보수는 물론 성과급도 없는 '잔인한 곳'인데, 스스로 자발적으로 나서는 영업사원들은 하루 하루 실적보고에 열을 올립니다. 서로 경쟁이 치열하지요. 오늘 몇 명에게 팔았다. 뭐 이런 곳입니다. 혹시 정수기를 파는 피라미드 아닌가? 이런 생각도 하게 됩니다.


다시 찬찬히 이곳을 살펴보면 분명 노무현이라는 정치인 사이트입니다. 말이 안 되는 거지요. 썩어빠진 게 정치인이고, 그놈이 그놈 아닌가 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회계'니, '감동'이니, '희망'이니 이런 소리가 들이는 곳입니다. 참 이상한 곳입니다.


도대체 정치인 사이트에서 '아내에게 미안하다', '자식에게 창피해서' 이런 소리를 하고, 그 정치인을 보고 '미안하다', '열심히 살겠다'는 사람도 있으며, '만원밖에 못 보내 미안하다', '적은 돈이지만 십 만원 보낸다'이러고 있는 곳입니다. 도대체 돈 쓰면서 미안해 한다니까요! 이게 말이됩니까? 그것도 정치인에게!!!!!!


누가 더 노무현이란 상품을 많이 팔았는지 경쟁하고, 격려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다른 쇼핑센터와 마찬가지로 경쟁사의 이런저런 방해도 있어 눈살을 찌푸리기도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매우 밝은 곳이기도 합니다.


혹시 놀러 갈지 모르니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베스트 뷰'라는 곳은 절대 보지 마십시오. 들리는 말에 의하면 글을 읽다보며 저절로 눈에서 눈물이 난다고 하며, 전염성이 너무 강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 돈 쓰고 미안해하고, 스스로 영업사원을 자처해서 홍보성과도 보고하게 된다고 합니다.


노하우(http://10.110.34.96)가 그런 곳입니다. *^_^*


미둥 올림.

500자 짧은 답변 달기

6 서민님께!!!!!!!1
가치관의 차이는 큽니다.
그러나 사람은 사람을 알아 보지요
이은경(2002-11-16)
5 서민이란분 정말 서민 맞나요?
그래요 저도 감동해서 카드 긁었습니다. 됐습니까?
미니(2002-11-16)
4 저는 이 홈쇼핑센터에서 '감동' '기쁨' '눈물' '행복' '희망' '사랑' 다 만원에 샀습니다. 음, 이번달 폭발일엔 다섯배로 갚을 예정입니다. 챙피하다, 만원, 하지만, 감출것도 없지요. 정말 챙피하긴 하다. 만원. 하지만, 빚갚을려고 돼지도 키우고 있어요.
챙피해서 못밝힘(2002-11-15)
3 서민님.... ㅋㅋ
이회창보고 말고 글로 감동시켜보라 하세요 누가 눈하나 꿈쩍하고 돈내는가.... ㅋㅋ 아 님 넘 웃겨
작지만큰가슴(2002-11-15)
2 그래 나 감동해서 카드 할부로 긁었다..
1번 너 같은 종자는 절대 서민이 아니지..
꺼져라 쓰레기..
진짜 서민(2002-11-15)
◀◀[1][2]▶▶
작성자
email
답변내용
암호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