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마이페이지사이트소개사이트맵English
 
 
회원게시판
베스트 뷰
제안비평
 
내가 쓴 뉴스
노무현과 나
언론에 말한다
정치 비판
정책 제안
지구당 뉴스
시민사회단체 뉴스
전체 뉴스 목록
 
Top 칼럼
전체 칼럼니스트
독자와의 대화

 

  Home > 웹진 > 네티즌 칼럼 > "순이" 생각 > 칼럼방


"순이" 생각의 칼럼방
남경필 대변인, 나도 좀 도와 줘요!

하도 기가 막혀서 그의 프로필을 찾아봤다.
예일대 출신이다. 예일대의 명예와 전통을 생각하면 미국과 한국에서 두 동창생 관련한 슬픈 공통점이 발견된다. 최근 캐나다의 한 고급 관리는 부시를 두고 moron(바보, 멍청이)라고 했다가 사임을 해야 했다. 감히 누가 부시를 그렇게 부르고도 살아남을 수 있을까, 하는 요즘이지만 사실 지식인들 사이에서 그를 moron이라고 부르는 일은 흔했다. 그는 책을 읽지도 않고, 읽은 뒤 이해도 잘 못하고, 그런 뒤 말을 할 때에도 딴 소리를 잘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실언들은 책으로도 묶여 나왔을 정도이다.

선거 운동을 하는 것까진 좋은데, 노무현 후보의 자서전 "여보, 나 좀 도와줘!"를 잘못 이해한 남경필 대변인의 주장을 듣고 있으면 웃음을 넘어 이것이야말로 한나라당이 지금 벌이고 있는 공작 정치의 황당무개함을 대번에 보여주는 '해프닝'이라고밖에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정말 그를 만나 묻고 싶다.
"어떻게 그렇게 해석을 했지요? 나 좀 도와 주세요, 당신을 이해하게..."

노 후보가 한 때 '아내를 쥐어박았다' 하는 대목은 이미 올해 초 조-중-동에서 한번 우리면서 "팼다더라"가 된 적이 있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자. 정치인 노무현이 자서전 쓰면서 '아내 패는 남편' 자랑하려고 그랬겠나? 자신이 한때 여성을 폄하하는 생각을 했었으나 세월이 흐르면서 참회를 했고, 이제는 여성의 위대함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기 위한 그의 고백을 어떻게 그렇게 따로 똑 떼어놓은 뒤 '아내 팬 남자'로 공격할 수 있는가 말이다.
글쓰기에서 저자의 진솔한 자기 고백은 독자에 대한 최대의 예우이자, 최고의 정서적 교감이다. 독자들은 진솔한 필자의 삶의 고백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이켜보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변화 방향을 모색한다는 말이다.

남경필 대변인이 노 후보를 두고 아내를 팼던 남자이고 여성을 우습게 보는 사람이라고 한 것은 언어도단이며 혹세무민이다. 이런 섣부른 인신모략을 시작으로 앞으로 이보다 더 큰 어떠한 조작이 나올지 상상이 감직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책의 한 부분을 들고 그렇게 선거운동을 하는 당사자의 처절함에 있다. 남경필 대변인은 조선일보 사설을 너무 탐독했다. 그렇지 않아도 그가 내는 논평이 조선 사설과 너무 똑같아서 교과서로 쓰고 있나보다,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앞뒤 똑 자르고 원하는 부분만 뜯어낸 뒤에 '엘리스의 원더랜드' 판형으로 만들어 내놓는 것을 보면 명문 예일대 학습이 아니라 조선 학습에 너무 빠져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노무현 후보가 여성을 폄하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여성 정책을 들고 나와서 조목조목 지적해달라. 이회창 후보의 것과 비교하고 어느 것이 모자라는지 밝혀달라. 그러지 못하고, 정상적인 지식인, 아니 정상적으로 책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도저히 상상할 수 없었던 해석을 내린 뒤 그걸 '여성' 대중에게 살포하는 것은 '사내'답지 못한 행위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한 당의 대변인은 읽기, 쓰기와 말하기가 가장 잘 되는 사람이어야 하는 것 아니던가? moron이라는 영 단어의 쓰임새가 캐나다판에서 한국판으로 전이되어 오고 있는 순간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순이생각-







500자 짧은 답변 달기

47 와..갱피리보고 욕하노.글마도 지 묵고 살라꼬 안 그라나.
쪼매마 잇사바라 무현이 행님 대통령되고 나머 잴롱먼저 무현행님
찾아와가 행님 크면서 밑에쫌 서줄라꼬 둘러온다.나도라..
경주 촌놈(2002-12-03)
46 경피리나 청원이나 우짜든지 말로 한 건 잡으려는 것은 같은데 누가 부패정권잉교. 나라를 부도낸 한나라당이 부패정권이고 거기에 이전에 돈 먹고 고개들고 다니는 사람 얼마나 만응교 한나라당은 정신 좀 차리세이
대구사람(2002-12-03)
45 경피리나 청원이나 우짜든지 말로 한 건 잡으려는 것은 같은데 누가 부패정권잉교. 나라를 부도낸 한나라당이 부패정권이고 거기에 이전에 돈 먹고 고개들고 다니는 사람 얼마나 만응교 한나라당은 정신 좀 차리세이
대구사람(2002-12-03)
44 남겡필이와 그 동생도 군 면제받았다던데...
그래서 김대업이가 군면제 이야기만 하면 이회창이 보다 더 입에 거품물고 눈 뒤집고 뎀빈데메요?
암튼 있는놈이 더해요...
남겡필이시러!(2002-12-03)
43 2년짜리 엠비에이 잠깐 다닌거 갖구
예일 나왔다고 하지 맙시다
지금 예일대생은 경필이 땜에
고개를 떨구고 있답니다
예일대생(2002-12-03)
◀◀[1][2][3][4][5][6][7][8][9][10]▶▶
작성자
email
답변내용
암호


copyright(c) 제16대 대통령 당선자 노무현 공식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